컨텐츠 바로가기

About iNtRON

㈜인트론바이오는 바이오신약 ‘R&BD 방향’을
‘사람대상’, ‘질병치료제’, ‘First-in-Class (MOA based)’로
설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향을 지켜나가는 한,
“글로벌 R&D 그룹”으로서, 폭넓고, 자유롭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입니다!
MORE

  • iNtRON Bio Platform Technologies

    인트론바이오는 감염성 질환 (Infectious Diseases)을 타겟하는 바이오신약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감염성 질환은 인류의 건강을 위협하는 존재로서 인류는 이에 대항하기 위하여 항생제라는 약물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동안 인류가 개발하여 온 기존 ‘저해방식 (Inhibition-based MOA)’의 합성항생제들은 내성세균의 문제로 인하여 임상적 활용에 있어 심각한 한계에 봉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기전의 약물이 인류에게는 필요합니다.
    인트론바이오는 기존 저해방식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작용기전을 갖는 엔도리신 (Endolysin)에 기반한 바이오신약을 개발하고 있는데, 이 엔도리신에 기반한 바이오신약은 인류가 현재까지 활용해 보지 않았던 새로운 계열 약물, 즉 First-in-class 약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 BACASE® : N-Rephasin Technology 유래 신약후보물질

    인트론바이오의 엔도리신 기술은 창업 초기부터 개발하여 확보한 박테리오파지 (bacteriophage) 기술로부터 산업적 활용성을 넓히기 위해 개발된 기술이며, 이러한 박테리오파지 및 엔도리신 개발에 관련된 유전공학, 미생물공학, 단백질공학, 발효공학 모두를 아우르는 총괄적 개념의 플랫폼 기술 (Platform Tech nology)을 ‘N-Rephasin Technology (엔-리파신 기술)’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의 ‘N-Rephasin Technology’ 는 자연환경, 인체 및 산업분야 등에서의 세균 제어에 유용한 박테리오파지 및 엔도리신을 도출하고, 개량하고, 최적화 하는 기술이라 요약할 수 있습니다. ‘N-Rephasin Technology’ 를 활용하여 도출된 엔도리신류 신약 후보성분들을 총칭하여 ‘BACASE (바케이즈)’라 합니다.

    ‘BACASE’라는 성분명은 WHO 산하 공식 성분명 지정 기관인 INN (International Nonproprietary Name) 위원회에서 ‘Bactericidal Enzyme’의 특성을 보유한 신약성분에 부여하는 새로운 명칭 (New pre-stem)입니다. 이는 인트론바이오의 신청에 따라, SAL200 (인트론바이오가 개발하고 있는 엔도리신을 유효 성분으로 포함하고 있는 바이오신약)의 새로운 MOA (Mode of Action, 작용기전) 및 특성을 고려하여 INN 위원회에서 새롭게 부여한 신규 명칭입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전세계에서 개발되는 ‘Bactericidal Enzyme’의 특성을 가지는 모든 약물성분들은 인트론바이오가 최초 신청한 ‘-BACASE’의 명칭 (New Stem)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INN 위원회는 해당 명칭을 SAL200의 성분명에 처음으로 적용시켜서 SAL200에 포함된 엔도리신 유효성분을 ‘TonaBACASE’로 지정하게 된 것입니다.
  • itLysin® Technology : 개량형 엔도리신 기술

    또한, 인트론바이오는 보다 안전하고, 그리고 보다 효과적인 엔도리신의 개발을 추구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개선되고 개량된 엔도리신 (Engineered & Advanced Endolysin)의 연구 개발에 유용한 다양한 핵심기술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총칭하여 ‘itLysin Technology (이트리신 기술)’라 합니다. ‘itLysin Technology’는 인트론바이오의 오랫동안 축적된 여러 특허기술들이 활용되어 탄생한 기술이며, 보다 좋은 기술로의 발전을 위한 기술개발이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의 일부이기는 하지만, ‘N-Rephasin Technology’로 도출된 엔도리신에 truncation, surface charge modulation, hydrophobicity optimization, antigenicity reduction 등의 다양한 개선을 적용하여 성능 (Efficacy; Performance) 및 인체 적합성 (Compatibility)을 현저히 제고시키는 것을 기술 활용의 예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itLysin Technology’ 를 활용하여 새롭게 개발한 개량형 엔도리신을 ‘itLysin (이트리신)’이라 합니다.
  • 개발중인 파이프라인

    인트론바이오는 ‘N-Rephasin Technology’ 와 ‘itLysin Technology’를 활용하여 다수의 유망 파이프라인들 (Pipelines)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TonaBACASE 이외에도 다양한 파이프라인들을 확보하였으며, 새로운 파이프라인들의 확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예로, Staphylococci 전체를 타겟하는 신약후보물질로 ‘StaphBACASE’가 있으며, Enterococci를 타겟하는 신약후보물질로 ‘EnteroBACASE’가 있습니다. 또한, Gram-Negative Bacteria 중에서도 가장 문제가 심각한 Bacteria 중에 하나인 Acinetobactor baumannii를 타겟하는 신약후보물질로 ‘AcinetoBACASE’가 있으며, Pseudomonas Aeruginosa를 타겟하는 신약후보물질로 ‘PseudoBACASE’가 있습니다.

    ‘N-Rephasin Technology’ 와 ‘itLysin Technology’ 같은 플랫폼 기술들은 지속적으로 발전되어 나가고 있으며, 기존 한계를 극복하는 전혀 새로운 유용 기술로 Stage-up 하고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는 ‘N-Rephasin Technology’ 와 ‘itLysin Technology’ 를 활용하여 감염성 질환 문제와 내성세균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며, 또한 박테리오파지 및 엔도리신 분야에서 세계적 선도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Killing Control System (세균의 사멸과 생존 제어 시스템)

    인트론바이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모든 세균의 사멸과 생존을 제어하는 것은 인류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렇게 세균의 사멸과 생존을 제어할 수 있게 하는 데에 유용한 수단 및 기술 등을 아울러 ‘Killing Control System’이라 지칭하고 있습니다. ‘Killing Control System’은 일차적으로 인체에 유익한 세균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인체에 유해한 세균 (Harmful Bacteria)만을 특이적으로 사멸시켜 세균을 제어하고 인체에 치명적인 감염성 질환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유익균, 병원균 모두를 제어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인트론바이오는 플랫폼 기술에 근간하여 다양한 신약후보물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며, 개발된 파이프라인들에 대한 임상시험 진척을 통하여 신약으로서의 검증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 인류 건강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신약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