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About iNtRON

㈜인트론바이오는 바이오신약 ‘R&BD 방향’을
‘사람대상’, ‘질병치료제’, ‘First-in-Class (MOA based)’로
설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향을 지켜나가는 한,
“글로벌 R&D 그룹”으로서, 폭넓고, 자유롭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입니다!
MORE

Mr. YOON, Kyung Won

Mr Yoon Kyung Won profile
Nationality Korean
Year of Birth 1971
Education Graduate in Polymer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 E-MBA (Seoul National Univ.)
Family status Married, 1 child
Leisure time Being a family man; golf; movie

CEO Message

전 세계적으로 ‘감염성 질병’의 문제는 생각보다 매우 심각합니다.
그동안 사용해 온 기존 ‘합성항생제’는 항생제 내성 세균의 문제로, 더 이상 우리 인류를 지켜 줄 수 없을 것입니다. 더 강한 내성 세균과 더 강한 합성항생제의 싸움은 지속되어 왔습니다. 미국 보건부에서는 이를 ‘세균과의 군비 경쟁’이라고 표현하고 있고, 기존 방식의 ‘합성항생제’는 이 싸움에서 패배하고 있다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국 정부는 기존 방식의 합성항생제가 아니라, ‘Non-Traditional Therapeutics’를 찾고 있으며, 이를 전폭적으로 지원해 나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는 기존 합성항생제 방식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계열의 항생물질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가 개발하고 있는 Endolysin 기술 기반의 신약은 ‘Non-Traditional Therapeutics’이며, 전혀 새로운 작동방식을 보유한 ‘First-in-class’ 신약물질입니다. 메티실린 내성균인 MRSA를 처치하는 슈퍼박테리아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gram-negative 박테리아를 처치하는 광범위 항생제 또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탄저균 처치제와 항진균제, 그리고, VRE를 치료할 수 있는 신약물질들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는 단지 하나의 신약물질 개발의 성공이 아니라, 플랫폼 테크놀로지의 성공으로 지속가능한 글로벌 R&D 그룹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글로벌 R&D 역량 구축에 집중할 것이며, 글로벌 빅파마들과의 협력을 통해, 세계적인 신약들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인트론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감염성 질병 치료 신약들을 집중 개발해 나가고 있으며, 플랫폼 테크놀로지에 기반 한 ‘First-in-class’ 신약만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화가 필수인 대한민국으로서는 세계에서 인정될 수 있는 ‘플랫폼 테크놀로지’를 확보하는 ‘Platform Research’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이며, 인트론바이오는 이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성과를 보여 나갈 것입니다.
2017년 1월
㈜인트론바이오
대표이사/부사장 윤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