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About iNtRON

㈜인트론바이오는 바이오신약 ‘R&BD 방향’을
‘사람대상’, ‘질병치료제’, ‘First-in-Class (MOA based)’로
설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향을 지켜나가는 한,
“글로벌 R&D 그룹”으로서, 폭넓고, 자유롭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입니다!
MORE

INSIDE iNtRON

INSIDE iNtRON 테이블
AMR Industry Alliance 진행보고서 - SAL200, 혁신신약 게재
등록일 | 2018.01.19 첨부파일 | 없음

AMR Industry Alliance 진행보고서 - SAL200, 혁신신약 게재

 

 

AMR Industry Alliance
2016년 1월,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 된 세계 경제포럼에서 제약, 생명공학, 진단 분야 100곳 이상의 기업이 모여 항생제내성 (Antibiotics Resistances)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성명을 발표 하였으며, 향후 공동대응 및 문제해결을 위한 를 결성하였습니다.

 

그리고, 2018년 1월 18일, 연맹의 첫 활동 진행보고서 (First Progress Report)가 출간 되었으며, 보고서는 항생제 내성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접근방법과 활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중, <연구 및 과학> 파트에는 전 세계 제약사들의 항생제 내성균 치료용 약물 출시 및 개발현황이 설명되어 있으며, 인트론바이오의 SAL200은 합성 및 대사 저해 방식을 택하는 기존 항생제들과는 완전히 다른 작용기전을 가지는 ‘혁신 신약 후보물질’로써, 주목할 만한 개발현황 소개란에 등록되었습니다.

 

세계적 다국적제약사인 Pfizer, Novartis, Merck, GSK, J&J 등의 개발내역 등이 소개되어 있으며,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인트론바이오의 기술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혁신신약의 필요성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년 70만 이상의 인구가 폐결핵, 에이즈, 말라리아, 포도상구균 등 감염성 병원균에 의해 사망하며, 이러한 대부분의 병원균들은 이미 항생제내성 발달이 상당히 진행 된 상태입니다. 항생제내성은 현대 의료기술의 발달 수준을 단숨에 과거로 되돌릴 만큼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일찍이 이러한 항생제내성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인 UN은 각국 정부들과 다양한 분야의 산업들이 힘을 합쳐 항생제내성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요청하였습니다. 이는 이러한 전세계 관련 기관들의 요청에 대한 생명과학 산업계의 대응 방안에 해당합니다.

 

혁신신약 N-Rephasin SAL200
(원문 : https://www.amrindustryalliance.org/case-study/n-rephasin-sal200-tonabacase/)
AMR은 인트론바이오의 SAL200을 주목할 만한 혁신신약으로 분류하여 웹사이트에 소개하였습니다. 기존의 항생제들은 세균의 합성 또는 대사방해를 일으키도록 설계되었지만, 세균은 끊임없이 진화하여 결국 이러한 방해기작에 대한 내성을 획득하게 됩니다. 반면 SAL200은 단순 저해제가 아닌, 세포벽의 펩티도글리칸 구조를 파괴하는 완전히 새로운 작용기전을 활용하며, 세포가 면역을 획득할 시간적 여유를 주지 않고 빠르게 용해시킵니다. 이러한 용해 능력은 대상 병원균에만 매우 특이적으로 안전하게 작용하며, 기존의 약물에 대한 내성획득 유무를 막론하고 신속하게 반응하여, 항생제 내성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바이오신약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는 N-Rephasin SAL200 뿐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엔도리신 R&D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그람 양성 및 그람 음성 병원균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엔도리신 후보물질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it is iNtR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