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About iNtRON

㈜인트론바이오는 바이오신약 ‘R&BD 방향’을
‘사람대상’, ‘질병치료제’, ‘First-in-Class (MOA based)’로
설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향을 지켜나가는 한,
“글로벌 R&D 그룹”으로서, 폭넓고, 자유롭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입니다!
MORE

INSIDE iNtRON

INSIDE iNtRON 테이블
동물용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
등록일 | 2017.11.27 첨부파일 | 없음

동물용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 (뉴캐슬병 및 소 설사 제품) 

 

 


가금류 및 축우 주요 질병 진단 키트의 인허가 획득

 

인트론바이오는 최근 소 설사병을 유발하는 로타바이러스 검출 키트와 멀티플렉스 검출 키트 2품목 및 뉴캐슬병 검출 키트 2품목에 대한 동물용 체외진단시약으로의 인허가를 획득하였습니다. (동물용 의료기기 제 133-005호, 제 133-007호, 제 133-008호, 제 133-009호, 제 133-010호 등)

 

각 제품은 농림축산검역본부와 기술이전 및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분자진단 기반의 동물용 체외진단 의료기기로서 검역본부 및 시도 방역기관 등의 검증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들입니다.

 

뉴캐슬병은, 뉴캐슬병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되는 질환으로서 조류 (닭 등)에 있어 높은 전염성과 높은 폐사율을 보이는 무서운 전염병입니다. 당사의 뉴캐슬병 진단 제품은 비병원성 및 약독성 바이러스에 대한 검출과 강독성 바이러스에 대한 검출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음으로써, 뉴캐슬병 바이러스의 존재유무를 확인함과 동시에, 독성 여부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즉, 검출된 바이러스가 실제 감염에 의한 것인지 백신에 의한 것인지까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양성과 위양성의 정확한 판단을 내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소 설사 멀티플렉스 검출 키트는, 소 설사병을 유발하는 주요 바이러스인 로타바이러스 (bovine rotavirus), 코로나바이러스 (bovine coronavirus) 및 소바이러스설사병 바이러스 (bovine viral diarrhea virus) 등을 동시에 검출할 수 있는 동물용 체외진단 의료기기로서, 소 설사병이 바이러스에 의한 발병인지와 어떠한 바이러스에 의한 발병인지를 조기에 정확하게 진단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동물용 체외진단 의료기기의 시장 변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대

 

최근 국내외적으로 반려동물 및 산업동물에 대한 감염성 질병의 조기 진단 및 예방의 중요성이 고조됨에 따라,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는 2015년부터 동물용 체외진단시약을 의료기기로 전환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동물용 질병 진단시스템을 인체 진단 시스템과의 동등성을 확보하여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급자인 기업에게는 허가 심사 과정에서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동물용 의료기기산업 발전의 기회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는 최근 변화에 발맞춰 자사의 동물용 분자진단 제품들을 동물용의료기기 인허가품목으로 전환하여 “LiliF Diagnostics (릴리프 다이애그노스틱스)” 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런칭하였으며, 그동안 축적해 온 동물질병 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인체분야로의 진출은 물론, 한 단계 높은 분자진단 제품의 개발과 이를 통해 국가 질병관리 정책에 일조하고자 하며, Cash Biz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고 있습니다. 

 

it is iNtR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