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About iNtRON

㈜인트론바이오는 바이오신약 ‘R&BD 방향’을
‘사람대상’, ‘질병치료제’, ‘First-in-Class (MOA based)’로
설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향을 지켜나가는 한,
“글로벌 R&D 그룹”으로서, 폭넓고, 자유롭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것입니다!
MORE

Platform Technology

감염성 질환 진단의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최고의 Solution을 제공할 것입니다.

  • MAT Technology

    분자진단의 검출 민감도와 반응 특이도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설계된 MAT Technology(Mobius Amplification Technology) 는 초기의 DNA 및 RNA 주형으로 부터 타켓 핵산의 증폭 및 검출에 이르는 모든 단계를 증폭하는 기술입니다.
    형광 chimeric probe 에 의한 DNA-RNA hybrid 는 타깃 특이적인 서열에서만 결합 및 분해가 이루어지며, 비특이 서열에서는 결합 및 분해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기존의 5’ Nuclease Assay에 비해 매우 높은 검출 특이도를 보입니다. Cycling RT Reaction 과정을 통한 Template Amplification과, 타켓 핵산의 증폭 및 연속적인 Chimeric probe의 hydrolysis 되면서 Signal 의 증폭이 극대화되므로, 기존의 Real time PCR 방법에 비해 검출한계에 빠르게 도달하게 되므로 검체 내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감염원인체를 신속하고 민감하게 검출할 수 있는 최적의 기술입니다.

    MAT Technology는 역전사 반응부터 cDNA 량의 수십배를 증가시키며, PCR 과정중의 형광 신호를 증폭시키는 과정이 연쇄적으로 일어나므로, 검출이 가능한 한계를 빠르게 넘어서게 됩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Real time PCR 방법 대비 높은 민감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 RDT-MDx Technology

    RDT-Technology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현장에서 질병의 원인체를 검출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기술로서 Rapid Prep 기술을 통해 최초 검출체로부터 5분 이내에 핵산을 분리하고, RDT-MDx 증폭 기술을 통해 20-40분 이내에 타깃 핵산을 검출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술입니다.

    본 기술은 기존의 혈청학적 방법 대비 높은 민감도와 검출 특이도를 갖고 있으며, 기존의 등온증폭법의 한계점인 비특이 신호를 억제할 뿐만 아니라 Multiplex 증폭이 가능 합니다. 적용 대상으로는 사람뿐만 아니라 면역체계가 갖추어지지 않은 식물체 혹은 어류에서 일어나는 감염성 질병에 대해서도 검출이 가능 합니다. 또한 모든 시스템이 별도의 실험실 설비가 구축되지 않은 곳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분자진단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진단 기술입니다.

    검체로부터 핵산의 추출 시간을 대폭 감소시키고 기존의 conventional PCR 법에서 소요되는 전기영동 시간을 제거하며, 핵산의 증폭 및 검출의 시간을 단축시킴으로서 검체로부터 결과를 확인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Turn-around time ; TAT)를 대폭 줄어들게 됩니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1 시간 내에 감염병의 원인체 유무를 쉽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 iCFC Technology

    "iso-Conformational fitted conjugation (iCFC) technology"는 균질환 상태의 nano-gold particle을 생성하여 colloidal gold와 다양한 각 항원 및 항체의 물리/화학적 특성에 최적화된 결합조건으로 aggregation 되지 않고 고른 분포도를 보일 수 있도록 항원 및 항체에 대해 최적화된 conjugation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해당기술은 RDT 진단에 있어 특이도와 민감도를 높일 수 있기에 결과적으로 진단 및 임상적 유용성 높은 제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기술입니다.